본문 바로가기

기업들에 대한 정보

★ 철강재 절단가공의 선두주자! (주)동환스틸

반응형

 철강재 절단가공업체는 어떤 일을 하는 업체일까? 철강재라... 지금까지는 별 관심을 갖고 보지는 않았던 회사..

태국에 있는 내 친구가 동환스틸을 안다고 해서 어떤 회사인가 나도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다.

 철강을 큰 회사로부터 받아와서 가공하여 다른 회사로 넘겨주는 일을 하는 회사....

 그 중에 동환스틸은 엠보싱에 관한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GI-EMBO와 관련된 국내 최고 강자중에 하나이다.

 동환스틸은 자회사로 비엔와이스틸을 갖고 있다. 비엔와이스틸도 비슷한 일을 하는 회사이다.

이렇게 두 개의 회사를 만든 이유는 철강회사의 경우 한 회사와 거래할 경우 다른 회사와는 거래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동환스틸은 가전사에 들어가는 스틸 제품 가공에 주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0.3T(Thickness)이하 두께의 제품에 대해 삼성,LG를 비롯한 국내 가전사와 PANASONIC, HITACHI등 일본계 가전사에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고정 공급중에 있습니다.

또한 STEEL PLATE표면에 EMBOSSING EFFECT를 부여하는 기술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특화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철강회사를 가게 되었는데 나름대로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한국의 철강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추세라고 한다. 우리는 잘 몰랐지만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에서도 한국철강을 수입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샤프 품질인증 - 일본업체로부터 품질인증을 받는 다는것은 꽤 힘든 일이다.

샤프 품질인증샤프 품질인증

 파나소닉으로부터도 품질인증을 받았다.

파나소닉 품질인증파나소닉 품질인증

 

회사명       : ㈜비엔와이스틸(동환스틸)
설립일       : 2012년 3월 12일
대표이사    : 임동환사장
자본금       : 8억원
I S O         : ISO9001, TS16949
임직원수    : 18명(동환스틸 포함 40명)
사업부문    : 철강재 절단가공
사업장현황 : 비엔와이스틸(부산 녹산공단),
                      동환스틸(창원 진해구)
비엔와이스틸 : 부산 강서구 녹산산단 46로(송정동)

㈜동환스틸은 해외 로컬 가전사 공급을 TAGET으로 설립하여 현재,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와 터키, 이란등 해외시장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가고 있다.

특히,  파나소닉, 샤프, 등  메이져급 일본계 가전사와 유럽 가전사 VESTEL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안정된 제품품질과 납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CM(PRE-COATED METAL)
* 용도 : 냉장고, 세탁기 도어 및 측판에 사용
* 납품처 : 삼성, LG, 파나소닉

GI(GALVANIZED STEEL; ZINC COATING)
* 용도 : 냉장고 뒷판 및 밑바침
*납품처 : 삼성, LG, 파나소닉외

GI-EMBO(GI에 EMBOSSING하여 강도를 올린 제품;동환스틸 특화제품)
*용도 : 냉장고 측판
* 납품철: 삼성, LG, 파나소닉외

CR(COLD ROLLED :  냉간압연하여 가공성과  표면성을 확보한 제품
* 용도 : 냉장고 도어(분체 도장 후 사용)
*   납품처 : 삼성, LG, 파나소닉외

PO(PICKLED AND OILED; 열연코일을 소재로 산세하고 도유한 제품)
*  용도 : 냉장고 경첩 용
*  납품철 :삼성, LG, 외

우리나라의 철강회사가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는 줄은 미처 몰랐었네...

나도 태국에 곧 가는데 우리나라 철강 절단가공업체가 태국에서 이렇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니 기분이 좋을 따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