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청계산맛집]한우고기집 베스트10 착한고기^^

반응형

얼마전 청계산 맛집으로 유명한 고기집 착한고기를 다녀왔습니다.

요즘처럼 따듯한 날씨에 가족분들과 근교로 나들이 나가시는분 많으시죠?

국내산 한우만 판매하는 고기집으로 청계산을 찾으시는 분들에겐 그만인 명소입니다.^^

도심 속에서도 한우를 즐기시기 좋겠지만, 산자락에 위치한 고기집이기 때문에 한적한 분위기에서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는 음식점입니다. 

넓은 주차장도 있고, 야외에서 고기를 드실 수 있는 야장 자리까지 마련이 되있어서 요즘처럼 날이 더운때엔 야외에서 한우를 구워드실 수 있습니다.^^

단체 회식이 많은 청계산맛집답게 족구장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만, 저녁 시간에 방문을 해서 실제로 족구를 즐기고 계신 분들은 못봤네요ㅠㅠ  전 언제한번 해보려구요.

가게 입구에 적혀 있는 간단한 설명들입니다. 한우고기는 많이들 알고 계시다시피 순수한 우리나라 품종인 누렁소에서 생산된 고기입니다.

다른 육우고기와 젖소고기에 대한 설명도 적혀 있으니 한번 읽고 넘어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청계산맛집 착한고기는 한돈인증점으로 인증된 가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돈자조금위원회에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업소를 방문해 돼지고기 구매관리 위생관리 등을 점검해 지정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착한고기가 바로 한돈 인증점이네요.^^

착한고기 매장에 들어서면 정육코너에서 고기를 직접 손질하고 계신 사장님의 모습과 함께 메뉴판이 보입니다. 메뉴판에는 한돈인증을 받은 품질의 돼지고기와 메인으로 판매되고 있는 한우들의 가격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청계산까지 왔으니, 산의 정기를 느끼기 위해 약간 쌀쌀하지만 야장으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각종 반찬들의 화려한 세팅^^ 참으로 멋져부러요^^

빨갛게 달아오른 참숯의 모습입니다. 번개탄이 아닌 진짜 참숯을 이용하기 때문에 열기가 오래 유지되어 고기를 구워먹는 내내 별도의 숯 추가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한우 한마리입니다. 밤에 약한조명에 의존해 야외에서 찍은 사진이라 예쁜 고기의 색감이 잘 보이진 않네요. 마블링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워보이죠?

사진만으로도 고기익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습니다. 이미 제 뱃속으로 꿀꺽 해버린 고기들이지만

사진으로 다시 보니 군침이 절로 도는 느낌입니다. 아직도 그 맛을 잊을수가 없네요.

부드러운 육질에 소고기라 익히는 시간도 빠르니 술한잔이 절로 생각나는 맛입니다.

청계산 맛집으로 인증입니다^^

참으로 맛갈스럽데요. 그때의 감격이 되살아나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찌개.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경치좋은 야장에서 질좋은 한우를 구워먹다 된장찌개 한입 후루릅 마시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네요.

고기집에 가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고기와 곁들여 먹을 야채들인데, 소스에 곁들인 양파채도 개운한 맛이 좋았고, 콩나물도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청계산맛집답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엔 청계산 등산을 마치신 산악회 단체손님들이 계셨는데 사장님 말씀을 들어보니 단체손님들이 오실땐, 2층에 자리를 통으로 주신다고 합니다. 단체로 가실분들은 미리 예약하면 좋을것 같아요. 경치좋은곳에서 한우고기 한점 어떠세요.? 

청계산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제 평점은 별 4.8입니다.^^

위치는 다음의 지도를 참조하세요^^



청계산 / 산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전화
02-2155-6870
설명
-
지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