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일산맛집 베스트10 회식장소로 유명한집이 애니골에 있다구요^^

반응형

일산에서 맛집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 중에서도 요즘 휴식처로 이름높은 애니골에서 맛집을 찾으려면 여지간히 고민해야 한다.

워낙에 많은 맛집들이 있어서 좋은 맛집을 찾기가 쉽지 않다. 

그중 일산 맛집 베스트10 을 선정하라면 나는 고민하겠지만 결국 일식으로 유명한 관훈하우스를 꼽을 수밖에 없다. 

아래 활어차가 보이듯이 신선한 횟감을 활어차로 직배송에 현지에 못지않은 신선도를 자랑하는 일식집이다.


관훈하우스의 입구는 꽃나무로 장식되어 있어서 기분좋은 환영을 받는 느낌이다. 올라가는 언덕길마다 꽃과 나무가 있어서 공기조차 달콤하다.

오랜만에 지인들과 같이 회식장소로 방문한 것이라 전체적으로 넓고 다양한 메뉴가 있어야 했는데 의외로 좋은 곳이어서 대만족이었다. 

두둥.. 아래는 내가 고른 고바치세트......

여러가지 쯔끼다시가 정갈하고 깔끔해보인다. 

여러가지 메뉴를 시키다보니 이것저것 중구난방식으로 다양한 코스를 맛보게 되었다.

아래는 대야채... 신선한 야채를 애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다. 

이건 동료가 아주 감탄했던 랍생선구이..

깔끔하게 구어져서 정갈한 맛이 일품이란다. 보기에도 맛있어 보인다. 역시 애니골 맛집^^

보통의 생선구이는 퍽퍽해지기가 쉬운데 여기는 쫀득하고 촉촉해서 생선같지 않고 마치 연한 고기를 먹는 기분이었다. 

씹는 맛이 좋아서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다. 

다른 일식집에서는 보기 힘든 맛이 어우러져 있어서 역시 회식장소로 유명한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구이만 보면 그 일식집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데 관훈하우스는 분명히 실력있는 일식집으로 평가받을만 한 구이맛을 갖고 있었다.

중간에 나오는 사이요리들(쯔끼다시) 또한 일품이었다.

감칠맛 나는 솜씨와 정성이 느껴진다. 

그리고 또한 인상깊었던 희귀부위들을 모듬회로 즐길 수 있는 접시가 있었는데 종류는 알 수 없었지만 처음보는 식감이어서 인상이 깊었다. 지금봐도 또 먹고 싶어지는 기억이다. 

그리고 이 요리도 뺴놓을 수 없다. 특 구이였는데 이것저것 맛난 해산물들이 구워져 나와서 맛과 풍미가 느껴졌다. 나름 정성이 껴지는 요리였다. 

튀김도 중간에 등장한다. 정통 일식집다운 제대로 된 튀김껍질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드디어 주인공 등장!

바닷가재 사시미가 납시었다.

통상 바닷가재는 서양요리로 구이나 찜으로만 먹는게 일반적인데 여기서는 회로 제공하는 특색이 있다. 회로 먹게되면 구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소한풍미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여기 오게 된 이유도 수많은 블로그와 뉴스에서 호평을 하고 있어서 찾아온 것인데 그런 호평을 받을만 하다고 생각된다.

 회로 맛보는 랍스터만큼은 다른 어디보다 낫다고 평가할 수 있다. 

식사를 하고난 후 여기저기를 거닐어 봤는데 볼거리가 참으로 많았고 마치 궁궐에 놀러온것 같았다.

애니골은 유명한 맛집들이 많지만 이곳 관훈하우스는 그 중 베스트10에 꼽고 싶은 제대로 된 맛집이다. 일산에서는 가장 오래된 맛집으로 17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지역에서는 꽤 유명세를 누리고 있다. 

다른 애니골맛집들을 능가하는 최대규모를 자랑하는데 고풍스런 원목건축물이 특색을 자랑한다. 


식사를 마친 후 정원을 거닐면 배도 꺼지고 힐링이 되는 느낌이다.

연인과 같이 오면 다정하게 정원을 거닐것을 추천한다.

일산에서 유명한 맛집답게 이런저런 명판이 참으로 많다. 이런저런 기관과 정부에서 고양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여러번 선정될 만큼 평판이 좋은 집이다. 

고양시가 선정한 모범음식점답게 애니골맛집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일산 맛집 베스트10으로 꼽힐만하다.


오랜만에 좋은 식사를 하고나서 정문앞 철쭉을 보니 기분까지 좋아진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와서 오랜만에 효도좀 하려는 생각이다. 

내 평가는... 별 네개 반

다섯개 만점에서 네개 반을 받은 집은 최근에 이 관훈하우스가 처음이다. 일산에서는 분명히 베스트10에 꼽힐만한 맛집이라고 생각된다. 

찾아가려면 지도를 참조하면 된다.




큰지도보기

풍동애니골아랫길 / 테마거리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전화
설명
맛과 멋이 함께하는 음식문화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