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록체인기반 교육플랫폼 "에듀블록플랫폼"

반응형

최근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다양한 최신 기술들이 등장하였고, 교육 관련 데이터의 안정성, 투명성 등과 같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관료적 교육모형과 중앙화된 학습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에듀블록플랫폼은 탈중앙화 지능형 학습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이력 정보의 생성, 저장, 운송 과정에서 각 단계의 신뢰성을 높이고 정보를 통해 공교육기관, 마을배움터, 학원, IoT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 활용하도록 돕는 학습이력관리플랫폼을 개발하였다

에듀블록은 학생, 학부모 및 전문가, 교사, 배움터,학원 들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학습 보상 생태계로서 탈중앙화된 개인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에듀블록은 학습코디를 전문가매칭시스템과 육성과정을 통해 스스로 진로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학습과 성장을 돕고 일자리에 안착하도록 돕도록하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므로써 교육정보의 격차를 줄여 나갈 것이다. 

에듀블록플랫폼의 핵심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전문가매칭 서비스, 블록체인 my data 서비스, 부자계약 서비스 세 가지이다. 

에듀블록은 토큰이코노미를  구축하고 배움터의 검증, 데이터의 중계, 백업, 거래에 따른 보상체계 등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하는 별도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학교와 배움터 및 교/강사와 학생, 연구자 모두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에듀블록플랫폼이 개발한 경쟁을 통한 선발시스템은 블록체인 기술에 의거 상금 및 장학금, 지원금울 투명하고 효율적인 자원배분을 하도록하여 후보자나 심사과정에 투명성을 제공한다.

https://vimeo.com/36697089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