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더글로리 시즌2후기, 촬영지 관심집중! 연진이가 한식횟집에??

반응형

더글로리 시즌2는 2022년 12월 30일에 파트 1이 공개되었고, 2023년 3월 10일에 파트 2가 공개된 핫한 넷플릭스 드라마입니다. 


최근에는 더글로리 촬영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작중에서는 세명시라는 가상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런 더글로리 시즌2 촬영지가 어디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한번 정리해서 보여드릴께요.^^



먼저 더글로리 촬영지는 충북 청주에서 많은 부분이 촬영되었으며, 근처 세종에서도 일부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된 동은과 여정이 바둑을 둔 장면은 청주 중앙공원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travelhyuk/222978785671 

또한, 동은이 다니는 학교는 세종시 솔빛초등학교입니다.

https://m.blog.naver.com/travelhyuk/222978785671


이외에도 청주교대, 동남지구, 용화사 등에서도 촬영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https://namu.wiki/w/%EB%8D%94%20%EA%B8%80%EB%A1%9C%EB%A6%AC

여기까지는 더글로리 시즌1의 촬영지이구....그래서 시즌2에서는 어디서 촬영이 이루어질까 매우 궁금했었는데... 제가 아는 곳이 하나 나와서 반가왔습니다.

바로 역삼동횟집/강남횟집으로 유명한 고래불역삼본점인데요. 

 

시즌2에서 연진이가 동은이의 엄마를 꼬셔서 동은이를 모략하고자 하는 장소가 바로 고래불의 포항방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고래불은 촬영하기에 참 좋은 구조를 갖고 있긴 하거든요^^



고래불역삼점에는 모두 16개의 단독룸이 있는데 그중에서 1층에 있는 가장 큰 방이 12인용인 포항방이라고 하는데 그 방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가장 큰 방이니까 촬영하기에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이 방은 아주 커서 촬영에 용이하지요. 저는 여기를 몇번 가본적이 있는데 방구조가 길게 되어 있어서 촬영하는데 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역삼동회식장소로도 최고인 곳입니다. 



고래불의 포항방에서는 과거 유명유투버 회사랑의 리뷰도 촬영되었던 방이네요. https://youtu.be/PGJpI5Qp13Y정말 꼭 한번 가봤으면 하는 룸입니다. 12인석이니까 단체모임 있으실때 한번 이용해보세요^^

회사랑의 블로그를 보면 과연 강남횟집/역삼동횟집 고래불의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참으로 다양하고 맛있게 보이는 해산물들이 보입니다. 한국식횟집이라 일식처럼 느끼하지 않습니다.

어때요?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저는 참으로 갈때마다 맛으로 정말 놀라는 곳입니다. 그러니까 촬영지로 나왔을때 정말 반가왔죠^^ 진심으로 해산물의 최고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찬들도 참으로 알차구요. 하나하나 보여드리고 싶지만 여기는 더글로리의 촬영지를 소개하는 곳이라 일단 촬영지 소개에 집중하겠습니다.

아. 참.. 앞에서 언급한 유튜버 회사랑의 리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리뷰 역시 고래불 포항방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포항방이 어떤 방인지 참 궁금하네요.

 

고래불이 나오는 더글로리시즌2의 장면은 문동은에게 역습을 가하기 위해 연진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기서 문동은의 가장 약한 약점인 문동은 엄마를 포섭해서 문동은에게 타격을 가하죠.

더글로리촬영지인 고래불의 포항방에서 꽤 긴시간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런 짧은 장면 찍을때도 하루종일 찍는지 궁금하네요. 

 

연진이도 의외로 귀여운면이 있네요. 나중에 비참하게 되니 좀 불쌍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어렸을때 너무 가혹하게 학폭을 했으니 그 죄값은 받아야지요.

더 글로리의 추가적인 촬영지가 궁금하시면 다음의 장소를 잘 봐두세요.

더글로리 개화동집 대방건설빌딩앞 누리꿈스퀘어 상암DMC푸르지오시티 미니스톱 신세계이발소 일리카페 시그니처타워점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파고다기원(내부) 정주빌딩 로쏘 납청놋전 서울시립대 창공관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 김밥천국 태릉설렁탕 세빛섬 맞은편 파시0914 이타닉가든 ...

URL: https://ys-dl.tistory.com/entry/%EB%8D%94%EA%B8%80%EB%A1%9C%EB%A6%AC-%EC%B4%AC%EC%98%81%EC%A7%80-18%EA%B3%B3%EC%9D%84-%EC%95%8C%EB%A0%A4%EB%93%9C%EB%A6%BD%EB%8B%88%EB%8B%A4%EC%97%85%EB%8D%B0%EC%9D%B4%ED%8A%B8%EC%A4%91 

그리고 아래 블로그도 참조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happy_rang2&logNo=223042067405

더글로리시즌2의 촬영지로 연진이가 나온 고래불역삼점의 장소가 궁금하시다구요?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서울 강남구 논현로79길62 입니다. 전화번호는 아참 네이버 규정상 못넣게 되어 있네요. 그냥 네이버검색하시고 고래불역삼을 찾으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캐치테이블에서 예약이 쉽게 됩니다.

고래불역삼의 메뉴판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글로리시즌2 촬영지 고래불의 가격은 결코 싸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른 곳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메뉴들이 많아서 단순히 가격으로 여기를 평가하기보다는 소중한 경험을 생각하고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중한 접대자리나 회식장소에 적합한 곳입니다. 강남에서 상견례나 청첩장모임을 할때도 적당한 곳입니다. 연말이 되면 예약이 힘들어지니 요맘때가 가장 예약이 쉽습니다. 5월에는 평일에는 예약이 너무 많아서 예약잡기가 어렵습니다. 주말에도 마찬가지구요. 반면 지금은 고래불 예약이 쉽게 됩니다.

고래불은 코스로 저녁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 코스의 경우는 정말 흠잡을곳이 없습니다. 진심 완벽하지만 특히 랍스터회가 나오는 바다향기코스는 더더군다나 대단합니다. 꼭 한번 시켜보세요. 아래 메뉴판에는 바다향기코스가 빠져있는데 최근에 생긴 오마카세메뉴라고 하네요.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글로리촬영지 고래불의 주류가격은 다소 비싼 편입니다. 최근 소주값이 오르긴했지만 그래도 만만찮은 가격이지요. 그래도 여기를 갈 때는 가격은 좀 접어두고 만족도만 놓고 평가해야 할 곳입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화제작 더글로리촬영지인 고래불역삼점에 대해서 리뷰를 드렸습니다. 시간되실때 한번 가셔서 연진이가 앉았던 포항방을 꼭 짚어서 예약하시고 한번 코스요리 드셔보세요. 후회는 없으실 것입니다. 꼭 포항방 예약하시는거 잊지마세요^^

반응형